본문 바로가기
Cafe/커피,음료

호텔 델루나 여진구 집 캡슐 커피머신 돌체 구스토 에스페르타 화이트

by 45분점1 2019. 7. 28.

목차

    호텔 델루나 5회에서 여진구 집에 캡슐 커피 머신이 놓였다.
    그새 돌체 구스토에서 협찬 ppl이 붙었나보다.
    네스카페쯤 되면 방송 시작 전에 ppl붙었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다만...5회나 되서야 간접광고가 붙었다.
    돈 좀 제법 썼는지 5회에서 2번이나 출연했다.

    이 머신은 돌체 구스토 에스페르타 화이트다.

    2019년 봄에 첫 출시되었다.

    돌체 구스토 에스페르타의 에스페르타는 이탈리아어로 ㅣ 전문가라는 뜻이다.

    기존의 돌체구스토 머신과 결정적인 차이를 가지고 있다.
    바로 사이펀 커피메이커 방식이 채용되었다는 점이다.

    사이펀 방식은 커피를 맛있게 냐리기 위해 고안된 방식이다.
    그러니 에스페르타의 커피 맛이 조금 더 좋을 것 같기는 하다.
    이 머신의 또 다른 특징은 앱으로 추출 예약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런데...과연 이 기능을 쓸 일이 있을까?
    캡슐 머신을 갈아 끼우는 것 까지는 여전히 수동인데 말이다.
    캡슐 디스펜서에서 머신으로 자동으로 교체 해 주기 전까지는 참 쓸데 없는 기능 아닐까 싶다.
    가격은 17만5천원이나 한다.

    반응형

    댓글